한국熊&기타국 이해하기/한국 정치,경제,금융

마케팅 대전환기, 위기와 기회

아판티(阿凡提) 2022. 3. 16. 12:45

○ 마케팅은 최근 몇 년 동안 훨씬 더 데이터 중심적이고 실시간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급변하였음 

 

○ 격변하는 기술이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옴에 따라 마케팅에서도 상상하지 못했던 영역까지 새로운 기회가 열림

 

○ 새로운 자극들과 변화가 많아진 환경에서 소비자들은 오히려 진정성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높은 충성도를 보임

- 소비자의 충성도(loyalty)는 소비자 마음속에 자리잡은 브랜드가 있다는 의미로, 시대가 변하여도 고객의 충성도를 이끌어 내는 일은 기업에게 매우 중요함

- 사회와 환경에 대한 기여를 하면서 기업의 본업을 성장시키는 브랜드에 소비자들은 변하지 않는 신뢰를 보낼 것이며, 기업은 이러한 신뢰와 친밀감을 기반한 소통을 통해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브랜드의 가치를 공고히 하고 고객과 궁극의 관계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임

 

위 내용을 설명하는 아래 첨부자료는 <포스코경영연구원>의 발표 자료를 옮겨온 것이다. 

 

 

2022.3.16일

<아판티와 함께하는 중국금융 산책>

마케팅 대전환기, 위기와 기회(220302, 포스코경영연구원).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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