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5월 10일 아시아브랜드연구원(亚洲品牌研究院)은 「2022 중국 혁신 브랜드 500(2022中国创新品牌500强)」를 발표함.
- 중국 혁신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에 화웨이, 알리바바, 텐센트, 중국건축, 중국은행, 하이얼, 공상은행, 중국석유화학(시노펙), 바이두, 샤오미가 이름을 올림.
○ 2022 중국 혁신 브랜드 500위에 진입한 중국 기업의 총 브랜드 가치는 18조 2,800억 위안으로 2021년 중국 GDP의 15.98%를 차지함.
- TOP 10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4조 5,800억 위안으로 전체 브랜드 가치의 25.1%를 차지함.
○ 브랜드는 기업발전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 되었고, 대형 기업일수록 자체 브랜드 가치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음.
- 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6,233.7억 위안으로 1위를 차지했고 알리바바와 텐센트가 각각 5,919.2억 위안, 5,313.3억 위안으로 뒤를 이음.
위 내용을 설명하는 아래 첨부자료는 <한중DB>의 발표 자료를 옮겨온 것이다.
2022.6.14일
<아판티와 함께하는 중국금융 산책>
'중국龍 이해하기 > 중국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근 중국의 거시정책 대응 현황 및 영향 (0) | 2022.07.05 |
---|---|
중국의 제로코로나 정책과 글로벌 공급망 재편 (0) | 2022.07.04 |
최근 중국 재정 악화에 대한 우려 및 전망 (0) | 2022.06.06 |
중국 자산가의 소비 특징 (0) | 2022.05.26 |
중국 지역별 자산가 분포 (0) | 2022.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