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龍 이해하기/중국 경제

중국 인터넷 산업, ‘결핍’을 ‘동력’으로 급성장 & 전인미답(前人未踏)

아판티(阿凡提) 2019. 6. 24. 05:12

◆ 중국의 인터넷 산업은 미국과 인도를 합친 것과 맞먹는 방대한 인터넷 사용자를 기반으로, 빠른 성장세를 지속하며 세계 최대 규모로 도약


◆ 유통 인프라 부족과 낮은 신용카드 보급률 등의 ‘결핍’은 중국의 인터넷 산업을 발전시키는 주요 동인으로 작용하였고, 한때 구글, 아마존의 짝퉁으로 인식되던 중국의 인터넷 기업들은 이를 ‘비즈니스 기회’로 전환시켜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변모


◆ 현재 전자상거래 1위 알리바바와 게임 1위 텐센트가 시가총액 1, 2위 인터넷 기업이고, 부동의 검색엔진 1위 바이두, 온라인 금융의 루팍스와 O2O(Online To Offline) 분야의 디디추싱, 메이퇀, 뉴스앱 업체 바이트댄스 등도 치열한 경쟁 전개하는

전인미답(前人未踏: 이전 사람이 아직 밟지 않았다」는 뜻으로,지금까지 아무도 손을 대거나 발을 디딘 일이 없음)의 시대를 맞고 있음


위 내용을 설명하는 아래 첨부자료는 <KDB미래전략연구소>에서 발표해 주었다.



2019.6.24일

<아판티와 함께하는 중국금융 산책>


중국인터넷산업,‘결핍’을‘동력’으로(190412, kdb미래전략연구소).pdf


 



중국인터넷산업,‘결핍’을‘동력’으로(190412, kdb미래전략연구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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