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금융 이야기/중국금융 기타

중국 IB업무 이슈와 사례

아판티(阿凡提) 2012. 8. 24. 05:26

지난 7.24일 금융투자협회 3층 회의실에서는 '중국 IB업무 이슈와 사례'라는 제목의 발표회가 있었죠. 이 발표회는 아판티가 소속되어 있는 '중국자본시장연구회'에서 주관하여 중국 관련 비즈니스에 종사하고 있는 금융투자회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중국자본시장연구회'는 중국 금융과 관련하여 학교, 연구소, 현장에 근무 중인 분들이 모여 결성한 모임으로 벌써 설립한 지가 3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회원수 약 50여명에 달하는 중국 자본시장과 관련한 최고의 전문가 집단이라 해도 크게 어긋나지 않을 만큼 내공이 있는 분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금번 발표한 자료의 제목과 발표자를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중국 IB업무의 법률적 이슈: 변웅재(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2. 중국기업 인수합병의 회계적 이슈: 김춘화(삼정KPMG 이사/중국 회계사)

3. 국내상장 중국기업 현황 및 감독이슈: 이규엽(금융감독원 북경사무소)

4. 한.중 사모펀드 투자사례: 안유화(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5. 중국 PE/VC 투자운용 사례: 홍원호(KTB네트웍스 상해/전무)

6. 중국 부동산 PF 투자사례: 김의경(아시아자산운용)

 

아래 첨부한 자료가 <중국금융 산책>가족들이 중국 IB업무를 이해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오늘은 한·중 양국이 국교를 수립한 지 2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경제 뿐만 아니라 정치와 외교 및 기타 분야에서도 활발한 교류와 상호간 이해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그런데 어떡하죠?

첨부할 자료가 용량이 초과되어 업로드 할 수가 없답니다. 자료가 필요한 가족이 계시면 이메일(lcy0570@hanmail.net)로 연락을 주시면 별도로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2012.8.24일

아판티와 함께하는 중국금융 산책

 

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