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판티 이야기/강의, 출연, 세미나

금융연수원의 사이버연수에 아판티가 나섰네요.

아판티(阿凡提) 2011. 9. 1. 05:40

중국금융에 관한 관심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네요. 은행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는 금융연수원에서는 이러한 관심도를 반영하여 중국금융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했어요. 중국금융에 별다른 노하우가 없는 금융연수원은 아판티의 중국금융연구원 협조하에 집합교육과 사이버 교육을 동시에 진행키로 했지요. 본래 집합교육은 4주 풀타임으로 예정되어 있었죠. 하지만 은행들의 여건이 빠듯하여 4주간 직원을 교육시키는 게 어렵게 되어 버렸어요. 본래 8월에 실시키로 되어 있었는데....

 

한편 사이버 연수는 여름동안의 준비기간을 통해 이번에 실시하게 되었어요. 1개월(9/7일~10/6일)간 계속될 '중국금융의 이해'1기 과정에서는 중국 금융제도의 변천과정과 특징, 중앙은행과 금융감독기관, 지급결제제도 등의 금융하부구조, 은행ㆍ증권사ㆍ보험사 등을 포함하는 각종 금융기관, 화폐시장ㆍ자본시장ㆍ보험시장 등 중국 금융시장 전반을 소개하고 있지요. 

 

20차시로 진행될 본 과정은 중국금융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군요. 아판티외에 안유화 박사(자본시장연구원 소속)가 강사로 나서고 있지요. 중국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싶은 분은 한 번쯤 도전을 해도 무난할 듯 하네요. 금융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받고 있지요. 결실의 계절 9월이 다가왔어요. 우리 <중국금융 산책>가족들 화이팅!!

 

2011.9.1일

아판티와 함께하는 중국금융 산책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