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龍 이해하기/중국 경제

한류를 알면 수출이 보인다

아판티(阿凡提) 2012. 3. 24. 07:28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한류열풍이 실제 한국상품 수출로 연계될 가능성이 매우 크고, 특히 K-POP과 드라마 등 한류콘텐츠를 통해 노출되는 가공식품/화장품/의류 품목을 중심으로 B2C와 SNS 등 온라인 툴(tool)을 활용한 4P 전략이 수출확대에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9월~10월 중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등의 한국방문객 및 현지소비자 1,17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4명 중 3명이 한류를 접한 이후 한국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한류가 실질적인 상품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죠.

 

현재의 한류 열기는 일회적인 것이 아니라 앞으로 우리 수출에 활력을 불어넣을 새로운 인프라로 인식해야 합니다. 아울러 진출하는 국가의 문화와 한류상품에 대한 선호도 및 소비자의 성향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진출 전략이 필요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한류가 우리의 수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를 설명하는 자료를 우리 <중국금융 산책>가족들께 제공합니다. 이 자료는 한국무역협회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2012.3.24일

아판티와 함께하는 중국금융 산책

 

한류를알면수출이보인다(111130, 국제무역연.pdf

 

358

한류를알면수출이보인다(111130, 국제무역연.pdf
2.5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