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龍 이해하기/중국마케팅

중국에서 이벤트를 한다는 것은

아판티(阿凡提) 2012. 10. 16. 05:15

아래 소개하는 글은 중국에서의 이벤트 사업에 대한 것입니다. 우리 기업의 중국진출 목적이 내수시장 개척에 있음을 감안할 때 중국에서의 이벤트 사업은 점차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래 글은 한훈 엔터테인먼트 임지훈 대표께서 코트라에 기고한 내용입니다.

 

이벤트란 무엇인가?

우리는 이벤트라는 말을 흔히 쓰고 있다. 영어로 'event' 표기 되고 품사는 명사, 직역 을 하자면 뜻밖의 사건, 일어난 , 행사라는 뜻을 갖고 있다. 우리에게는 라디오나 컴퓨터 와 같이 이미 외래어가 되어버린 단어이다. 우리는 흔히 이벤트라는 말과 공연이라는 말을 분리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실은 공연기획의 의미가 이벤트라는 포괄적인 의미 안에 포함된 다. 공연기획도 넓은 의미에서 하나의 이벤트라 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이벤트 의 정의는 특정의 목적, 장소, 대상을 전제로 하여 실시된 개별적이고 직접적이며 쌍방향적 인 커뮤니케이션 매체라고 있다. 정리 하자면 "촉진활동 중에서 특히 SP수단의 하나 로 소비자, 혹은 불특정 대상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는 매체" 하겠다.

 

이벤트의 종류로는 주최 측에 따른 분류와 행사 형태에 따른 분류로 나눌 있는데 먼저 주최 측으로 나누어 본다면 공공이벤트(Public Event), 기업이벤트(Corporate Event), 사적이벤트(Private Event) 등으로 나눌 있으며 공공이벤트는 무료 행정형과 유료 행정형으로 나눌 수 있고 기업이벤트는 PR(문화 공공형) SP(판매 촉진형)으로 나뉜다. 사적이벤트는 친목, 스포츠 사적인 이유를 가지고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형태의 따른 분류로는 전시이벤트(박람회, 전시회, 신제품출시 발표회 ), 컨벤션(국제/ 국내/ 행정/ 기업/ 사적회의), 문화이벤트(각종 공연, 예술제, 기술제등), 판촉이벤트(기업판촉활동, 로드쇼, 상품설명회 ), 스포츠이벤트(올림픽, 월드컵, 각종체전 ), 지역이벤트 (전통 축제, 대학축제, 거리축제 ) 있다.

(붙임파일 계속~~)

 

2012.10.16일

아판티와 함께하는 중국금융 산책

 

중국에서이벤트를 한다는 것은.hwp

 

523

중국에서이벤트를 한다는 것은.hwp
0.04MB